고객응대
애경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.
고객의 소리 처리 프로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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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고객의 소리(VOC) 접수
1:1문의와 고객만족팀을 통해
문의가 접수됩니다. -
2. 1차 심사
고객님의 문의사항을
정확하게 확인합니다. -
3. 원인 분석 및 개선대책 검토
전담부서의 원인규명 및
개선 사항을 검토합니다. -
4. 개선 및 반영
문의 관련 제품 및 서비스
교육을 통한 개선이 이루어집니다.
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기준
※ 처리 근거. 공정거리위원회 고시'소비자 분쟁 해결' 기준
품종/해당 품목 | 피해유형 | 해결기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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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장품 색조, 기초, 팩, 샴푸, 바디, 비누, 염모제 등 |
이물혼입 / 함량, 크기부적합 / 변질, 부패 / 유효기간 경과 용량부족 / 품질, 성능, 기능 불량 |
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|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/ 부작용 | 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| |
합성세제 세탁세제 등 |
성분, 함량부족 / 실량 미달 | 제품교환 |
생활위생용품 칫솔, 주방세제 등 |
이물혼입 / 품질, 성능, 기능 불량 |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|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/ 부작용 | 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| |
수량부족 | 부족수량 지급 | |
의약외품 치약, 구강 청결제 , 손소독제, 마스크, 동물샴푸 등 |
이물혼입 / 함량, 크기부적합 / 변질, 부패 / 유효기간 경과 용량부족 / 품질, 성능, 기능 불량 |
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|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/ 부작용 | 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 | |
수량부족 | 부족수량 지급 |
※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의해 교환 또는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