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ekyung

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
귀 기울이겠습니다.

고객응대

애경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
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.
aekyung

전화상담

*수신자부담

080-024-1357

aekyung

카카오톡 상담

aekyung

홈페이지 1:1 상담

aekyung

문자상담

*발신자 부담

1522-0759

고객의 소리 처리 프로세스

  • idea icon
    1. 고객의 소리(VOC) 접수

    1:1문의와 고객만족팀을 통해
    문의가 접수됩니다.

  • idea icon
    2. 1차 심사

    고객님의 문의사항을
    정확하게 확인합니다.

  • idea icon
    3. 원인 분석 및 개선대책 검토

    전담부서의 원인규명 및
    개선 사항을 검토합니다.

  • idea icon
    4. 개선 및 반영

    문의 관련 제품 및 서비스
    교육을 통한 개선이 이루어집니다.

공정거래 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기준

※ 처리 근거. 공정거리위원회 고시
'소비자 분쟁 해결' 기준
품종/해당 품목 피해유형 해결기준

화장품

색조, 기초, 팩, 샴푸, 바디, 비누, 염모제 등
이물혼입 / 함량, 크기부적합 / 변질, 부패 / 유효기간 경과
용량부족 / 품질, 성능, 기능 불량
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/ 부작용 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

합성세제

세탁세제 등
성분, 함량부족 / 실량 미달 제품교환

생활위생용품

칫솔, 주방세제 등
이물혼입 / 품질, 성능, 기능 불량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/ 부작용 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
수량부족 부족수량 지급

의약외품

치약, 구강 청결제 , 손소독제, 마스크, 동물샴푸 등
이물혼입 / 함량, 크기부적합 / 변질, 부패 / 유효기간 경과
용량부족 / 품질, 성능, 기능 불량
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
용기 불량으로 인한 피해사고 / 부작용 치료비, 경비 및 일실소득 배상
수량부족 부족수량 지급
※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의해 교환 또는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.